20230909 / TIL / 팀프로젝트 관련

2023. 9. 11. 20:34TIL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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팀프로젝트 / 똥피하기 / Item & Enemy 설정

1. 제일 구현이 잘 되어있는 병권님 프로젝트를 기준으로 클론해왔다. 2. Item (Bomb) 관련 기능 구현 - Bomb을 먹으면 화면 내에 있던 Poop들이 모두 제거된다. - Bomb는 화면 내 최대 3개까지만 생성된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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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 구현한 내용

아이템이 생성되는 최대 갯수 제한, Enemy가 나타나는 위치 관련 기능 구현.

 

오늘 막혔던 부분

1. 

아이템(Bomb) 생성되는 개수를 3개로 제한했는데, 코드에는 잘 구현되어있지만 자꾸 4개 이상 계속해서 생성되었다.

->

아이템이 생성되는 위치가 중복되지 않도록 하는 메서드가 있었다.

<xy좌표가 1, 1에 아이템이 있으면 다른 곳에 생성해라> 라는 메서드.

이가 3개로 제한해라 라는 메서드보다 우선순위에 되어있었어서,

현재 아이템이 3개인지를 체크하고 그 후 xy좌표 1,1에 아이템 있네? 1,2에 하나 더 만들어야지~ 하는 방식으로 자꾸 인식한것같다.

따라서 폭탄 수를 체크하고 초과하지 않으면 폭탄을 생성하도록 우선순위를 변경했다.

 

2.

마찬가지로 코드상으로는 잘 구현된거같은데 Enemy가 생성이 안되었다.

-> Enemy 프리팹에 EnemySpawn 스크립트를 적용했었는데, 프리팹에 적용하는게 아니라 Hierachy에 Enemys에 적용하니 잘 적용되었다.